블로그센터

트래픽 폭격 이후 블로그 광고 수익을 살펴봤더니 본문

블로그팁

트래픽 폭격 이후 블로그 광고 수익을 살펴봤더니

수다공작소 2009. 9. 17. 19:40

처음으로 내 글이 실시간 인기글에 떴습니다. 당연히 방문자수는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그럼 블로그 광고 수익은 어떨까요? 몇몇 분들은 한 달에 200이니 100이니 벌었다며 너희들도 한 번 도전해보라고 하지만, 실상 트래픽 폭격을 받아보니 광고수익은 빛 좋은 개살구였음을 깨달았습니다.

 

올블로그 광고수익

 

 

9월 15일 38,748분께서 수다공작소에 방문해주셨습니다. 블로그 광고수익을 떠나서 정말 행복했던 순간이었습니다. 사진을 확대해서 보시면 광고 수익이 2,000원임을 확인하실 수 있다. 매일 이 정도의 방문자를 유지한다고 해도 한 달 고작 6만 원을 벌 수 있는 셈입니다. 그나마 다른 블로그 광고보다 올블로그가 투명하고 광고의 질도 높아서 메인광고로 정중앙에 자리를 내줬는데도 이 정도도의 수치가 나왔습니다.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

 

 

일 단위로 집계되지 않아 지난 7일의 수익을 캡쳐해봤습니다.(클릭당 단가는 공개하면 안 된다고 해서 그 부분은 지웠습니다) 그간의 수익 19.57달러를 7일로 나누면 하루에 2.79달러를 벌었다는 얘깁니다. 그나마 올블릿의 수익보다는 좀 높게 나왔지만, 놀라운 수치는 절대 아니었습니다. 왜 다들 구글애드센스를 선호하는지 알 수 있었지만, 100달러를 만들지 못하면 광고수익을 신청할 수 없다는 점에서 그림의 떡 같은 존재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 달 반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그 간의 블로그 광고수익을 공개하면 3만 5천 원 정도됩니다. 물론 4, 5년을 포스팅하신 분들의 노하우와 그들만이 소유할 수 있는 충성도 높은 구도자와 제 블로그를 비교할 수 없겠죠. 하지만 저처럼 시작하는 단계에 있는 블로그라면 광고수익은 진정 옵션이지 메인은 아니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New피플 의사출신 한국계 코미디언 캔 정

추천글 북아트 혹시 알고 계신가요?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실 수 있게 추천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