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센터

생각의 단층은 깨어지고 본문

1분 안에 책 읽기

생각의 단층은 깨어지고

수다공작소 2010. 2. 18. 03:13

 

망각의 동물

 

인생은 하나지만 그 인생을 이루는 단층들은 여럿입니다. 가끔은 열과 압력에 의해 단층이 사라지기도 하고 변형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인생은 종종 망각의 늪에 빠집니다.

 

   누구보다 과거를 잘 기억한다고 자부했었는데, 갈수록 기억할 수 있는 과거의 양이 줄어듭니다. 어떤 책을 읽었고, 어떤 사람을 만났고, 어떤 생각을 했었는지 세세히 기록해두곤 했었는데, 오늘에서야 보는 그 기록물들은 마치 딴 사람의 것처럼 생소하게 느껴집니다.

 

다치바나 다카시. "우주로부터 귀환"

J.W.포울러. 이재은. "신앙의 단계들". 1986. 대한기독출판사

 

Galatians 6:9-10 And let us not be weary in well doing: for in due season we shall reap, if faint not. Aw we have therefore opportunity, let us do good unto all man, especailly unto them who are fo the household of faith.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지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그럼므로 우리는 기회가 있는 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지니라.

 

실비아 네이사가 쓴 존 내시의 전기. "뷰티풀 마인드"

Rikao Yanagita. "공상비과학대전". 대원씨아이(주). 2001

김정호 병장이 선물해 준 가스통 르루 장편소설. 성귀수. "오페라의 유령". 문학세계사.2001


김정호 병장이 누구일까? B.X의 최고 고참의 이름 같은데, 왜 내게 책을 선물했을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