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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죽과 카페가 만나다. 웰빙카페로 차별화 거점을 만들자! 본문
2000년 IMF를 졸업함과 동시에 찾아온 웰빙 트렌드. 이웃 나라 일본과 비교해 아직 우리네 커피숍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1인당 커피소비량은 일본인들의 딱 절반 수준이라고 하네요".
무한경쟁으로 돌입한 커피숍 사업. 다방으로 터부시됐던 찻집을 밀어내고 현대인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았는데요. 이제는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브랜드 차별화 컨셉?!
찻집 + 커피숍 + 웰빙
기존의 찻집에 커피숍의 우아함을 더하고 거기에 건강까지 생각한다면 소비자들의 Willingness to Pay를 이끌어낼 수 있지 않을까요?
테이크아웃 죽과 식초음료
Take-out 죽과 몸에 좋은 식초를 이용한 음료. 청정지역에서 공수한 천연꿀을 이용한 차에서 가종 한약재 이용한 건강 음료까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혹은 건강상태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는 음료라면 여성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유럽풍의 커피숍들. 강남역 부근에만 25군 데가 넘는 커피숍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 어느 곳도 건강을 생각하는 메뉴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대로된 맛과 품질로 무장한 새로운 웰빙차라면 소비자들도 그들의 지갑을 열지 않을까요?
유럽에서 꿀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샵을 본 적이 있는데, 지역별로, 국가별로, 잘 정리해서 판매하더라구요. 꿀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면서 더불어 차를 함께 팔면 찻집으로 사업성이 있겠다 싶어서 이런 아이디어를 구상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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