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센터

원두커피 찌꺼기 활용법 총정리 본문

디자인/패션

원두커피 찌꺼기 활용법 총정리

수다공작소 2009. 12. 21. 07:59

 

집에서 원두를 직접 갈아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날로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원두커피 찌거기도 많이 생기는데요. 비싼 원두를 재사용하는 실속아이디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두커피찌거기는 그 자체로 훌륭한 방향제

 

우선, 사용한 필터를 말려 그 안에 건조한 커피찌거기를 넣고 말아 스템플러로 고정하면 훌륭한 제습제와 방향제가 됩니다. 옷 사이사이에 넣어두면 안성맞춤이겠죠.

 

또한 집안에 화초가 있다면, 원두커피 찌거기를 거름으로 주세요. 향도 향이지만, 식물을 위한 최상의 거름이 될 수 있습니다.

 

생선, 마늘 등의 강한 냄새의 식재료를 만졌다면, 커피 가루와 비누만으로 손에서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싱크대에 건조된 커피찌거기를 놔둬보세요.

 

커피와 피부가 만나다

 

원두커피 가루와 클린징폼이 만나면 피지와 각질제거에 탁월한 스크럽제품이 됩니다. 일단 건조시킨 원두가루를 손에 덜고, 클린징폼과 섞어 마사지하듯 얼굴에 문지릅니다. 이때 원두가루가 눈 안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원두커피마사지

 

원두커피찌거기와 액상 흑설탕(물과 1:1의 비율로 끓여준 상태), 식초 몇 방울, 소금, 꿀

 

소금은 피부의 모공을 열어줍니다. 이때 원두커피의 산이 피하지방을 분해시키고, 노폐물까지 제거해줍니다. 식초는 모낭충을 방지하고, 각질제거에 탁월해 피부를 매끈하고 땡땡하게 유지시키줍니다.

 

원두로 광택 내고 묵은 때 닦고

 

바나나껍질로 가죽제품을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듯 커피도 효과적인 광택제로 활용가능합니다. 냉동실에 보관한 원두찌거기를 면조각천에 담아 문지르면 미세한 커피기름이 추출되는데 이는 가구광택제나 묶은 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가구에 스크레치가 생겼을 때도 문지르면 커버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탄 냄비나 후라이펜을 청소하는 데 사용하면 레몬 못지 않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밖의 Tips

커피찌거기를 먹다?!

 

풍부한 섬유질의 커피찌거기, 커피향 요거트나 아이스크림에 섞어먹으면 건강에 이로운 음식이 됩답니다.

 

개미가 있는 곳에 커피가루를 뿌리면 개미들이 커피향을 싫어해 모여들지 않는답니다.


'디자인 > 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형별 패션 스타일  (5) 2010.02.07
패션피플에 대하여  (0) 2010.01.20
모낭충으로부터 내 피부를 보호하자  (1) 2009.12.08
식초로 피부를 다스려라  (2) 2009.11.18
복부지방! 신나게 빼자.  (0) 2009.11.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