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센터

blog Markething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 세이하쿠 본문

1분 안에 책 읽기

blog Markething 한국형 블로그 마케팅 - 세이하쿠

수다공작소 2010. 3. 23. 23:58

 

p20 "기업의 블로그 개설은 기업이 (전면에) 나설 것이 아니라 기업과 (투명하고 공개된) 관계를 맺은 개인이 블로그를 개설하고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는 것이 가장 좋다."

 

; 블로그 기자단이 생긴 배경 같아 보이네요.

 

블로그 어떻게 운영해야 하나요?

 

p22 "블로그 콘텐츠는 블로거의 개성과 특성이 드러나야 한다.

 

p28 "웹 2.0 마케팅은 궁극적으로 광고와 홍보가 아닌 대화와 교감 그리고 함께 하는 보다 진화된 마인드로 이해해야 한다."

 

'나'를 브랜드화하는 작업이 필수

 

p51 "자기의 주관적인 관점에서 직접적인 스토리텔러의 입장을 지속적으로 견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p52 "경쟁력 有 블로그 콘텐츠를 만드려면

 

ㄱ. 주관성+개성         ㄴ. 완성도+멀티미디어       ㄷ. 아마와 프로를 넘나드는 감성테크닉

 

블로그의 전문성을 키워라!

 

p57 블로그아이덴티티 UP하려면 다루는 범위는 좁히고 내용의 심도는 높여야 한다.

p111 "하나의 블로그에 하나의 요리만 담아라."

 

스토리텔러의 힘

 

p77 "스토리텔러의 독특한 논리와 화법이 블로그뿐만 아니라 상품이나 기업 전체에 막대한 영향을 주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p80 "참여콘텐츠의 가능성에 주목하라."

 

p122 "네티즌들은 클릭하는 순간 즉시 이해되는 것을 원한다."

 

----------------------------------------------------------------------------------

이 책 내용은 그럭저럭 괜찮은데 편집이 좀 아쉽더라구요. 내용도 중첩되는 게 많았구요. 좀 더 가시적이고 쉽게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안에 돼지 - 조슬리 포르셰, 크리스틴 트리봉도

 

이 책은 아동용으로 제작되었어야 했어요. 단편소설 같은 느낌으로 기업화된 축산업의 비인간적 모습에 경종을 울리는 책인데, 사진도 넣고, 그림도 넣고 타깃도 아동으로 했으면 교육용 추천도서로서 제 힘을 발휘했을 것 같네요.

 

p5 "돼지의 수명은 15~20년이지만 보통은 인간들에게 가장 좋은 육질을 제공하기 위해서 5~6개월 만에 도살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