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센터

사람을 얻는 기술 본문

1분 안에 책 읽기

사람을 얻는 기술

수다공작소 2009. 10. 10. 18:09

"The art of winning people to my side"

 

 

79. 우아함을 유지하면서 쥐를 잡는 기술

 

 p271 "인간관계에 뛰어나고 성공한 사람들은 왜 이처럼 좋지 않은 일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일까? 그들은 결코 추문을 만들지 않는다. 그리고 자신의 밑에 있다고 판단되는 사람에게는 심각한 손해를 입지 않았다면, 한없이 관대하다. 굳이 잘못을 들춰낼 필요가 없다. 그렇게 해서 무슨 이익이 있는지 되묻는다. 성공하고 싶다면, 사람들에게 존경을 얻고 싶다면 스테파니 부인처럼 행동하라. 거짓말하는 것을 알았을 때, 도둑질하는 것을 잡았을 때, 과장해서 말하는 것을 알았을 때, 속임수 쓰는 것을 알았을 때, 직접 대면하지 마라. 도둑을 잡거나 사람의 잘못된 점을 고쳐주는 것이 굳이 당신의 책임이 아니라면, 또 그렇게 함으로써 억울한 희생자를 구하지 못한다면 그 사람이 빠져나가도록 그냥 두어라. 그 다음에 그런 사람에게 다시는 시선을 주지 말자고 단단히 각오하라."  

 

솔직히 살면서 별의 별 사람의 다 만난다. 그러고 보면 나도 그런 사람 중에 하나일 듯 싶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 중에서도 은근히 이기적인 사람들은 정말 상대하기 어렵다. 응당 만나는 사람이니까 해야할 도리를 하지만 그들의 속물기질을 감당하는 일은 그것 자체가 고문이다. 대놓고 이기적인 사람들은 이미 마음에서 선을 긋기 싶지만 이처럼 은근히 이기적인 인간들은 정말 교묘해서 쉽게 선을 그을 수 없다. 여하튼 그런 그들을 만나고 그런 그들과 함께 하고 나면 맥이 빠지는 기분을 감출 수 없다.

 

레일 라운즈 지음

Comments